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 강원도 여행 추천 코스_속초 외옹치항 낚시, 양양 서피비치

by 사건의시작 2023. 2. 22.

2월 강원도 가족여행 코스 추천

지난주 다녀온 강원도 가족 여행을 기록하며 좋았던
코스들을 추천 해본다.

외옹치항 낚시
강원도 대포항 인근

강원도 속초 속초해수욕장 주변, 대포항 바로 옆에 붙은 아담한 항구 외옹치항이 있다. 외옹치항은 바로 옆에 붙은 대포항이 워낙 유명한 탓에 비교적 한산하고 어촌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고 아담한 항구이다. 지난 강원도 여행에서 선착장 부근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보고 다음 여행에는 우리도 낚시를 도전해 보기로 했었다. 투명하고 짙은 바닷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물고기들이 가득 헤엄치고 있다. 외옹치항 입구 낚싯대 대여가 가능한 상가가 한 곳 있지만 미끼는  팔지 않는다. 대포항 인근에서 갯지렁이 2팩을 사 왔다. 아침 7시 도착한 선착장 인근 낚시 포인트에는 우리 보다 먼저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선착장이 있는 바다는 생각보다 깊었다. 깊은 바닷속에는 물고기들이 가득했다, 강원도의 바다를 이렇게 유심히 지켜본 적은 없었던 거 같았다. 짙고 푸른 바다의 색깔은 참 오묘했다. 이른 아침에는 물고기들이 잘 잡히지 않았는데, 눈에 보이는 물고기들 때문에 자리에서 일어날 수 없었다. 10시쯤 되었을까? 그때부터 서는 낚싯대를 넣으면 물고기들이 물려 나왔다. 쏨뱅이와, 망상어가 주로 잡혀 올라왔고 옆에서 낚시를 하던 아저씨는 문어 같이 큰 주꾸미도 낚아 올렸다. 이렇게 낚시가 재미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낚시에 집중했고, 처음으로 물고기를 잡는 손맛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다. 점심을 훌쩍 지나서야 낚시를 마친 우리는 양양 맛집이라는 감나무식당으로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갔다. 하지만 감나무 식당이 영업시간이 끝나버려 맛을 볼 수 없었고 근처 가까운 식당으로 들어갔는데 여기가 맛집어었나 싶을 정도로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했다. 황태해장국을 시키면 나오는 가자미 구이는 아이들 밥반찬으로 끝내줬고 황태구이도 담백하고 맛있었다. 맛집 감나무식당으로 못 간 아쉬움까지 씻어주는 맛이었다. 

양양서피비치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tel:1522-2729

60년간 군사보호지역으로 민간인 출입이 금지 되었던 해변 중광정해수욕장에 생긴 서피비치는 하조대와 동호해수욕장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작고 한산한 해변이었다. 하지만 우리나라 최초로 서핑 전용 해변으로 단장하면서 서핑마니아들과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오랫동안 출입을 금지했던 해변이라 물이 유독 맑고 깨끗한 게 특징이며 여름에는 서핑 전용 해변과 수영존, 휴식존, 액티비티 등 다양한 놀이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다. 강원도 다른 해변들과는 다른 특색이 분명한 해변으로 이국적인 풍경이 인상적인 양양의 대표 관광지이다. 다양한 포토존도 잘 꾸며져 있어 겨울에 방문해도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다.
 

하조대커피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2길 48-55 
tel:010.7477.0931

서피비치 인근 하조대 커피는 야외 독립공간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해도 괜찮은 카페이다. 마당에 있는 별도 독립공간은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히터와 난로가 잘 갖추어져 있다. 본 건물 2층은 멋진 바다뷰를 볼 수 있다. 하조대 시그니처 커피인 하조대 커피를 꼭 맛보기를 추천한다.  커피와 우유와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아주 굿이다.
 

카페로그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중광정리 75-1

조금더 따듯하고 넓은 카페를 찾는다면 카페 로그를 추천한다. 서피비치에서 5분 거리로 약10,000권의 도서가 비치된 북카페이다. 사단법인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연수원인 솔향기 언덕에 위치한 대형 북카페이다.  책분리와 정리가 잘되어있는 북카페로 소나무뷰를 볼 수 있으며 공간이 넓어 어느 장소에서든 멋진 뷰를 감상 할수 있다.  옥상 루푸탑을 이용하면 바다도 볼 수 있다.  케이크, 베이커리 종류가 다양한데 가격도 좋아 부담이 없다. 창가의 앉아 햇살을 느끼며 즐기는 커피는 힐링 그 자체이다. 공간이 넓고 책들이 많아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다. 주차 공간도 넓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안성맞춤 카페이다.